본문 바로가기
애드센스,쿠팡

구글애드센스광고달기 초보자 겨우 성공

by Elysia 1 2021. 6. 15.
v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광고 달기 초보자 겨우 성공

Photo by Pawel Czerwinski on Unsplash

 

구글 애드센스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난 후에 구글 애드센스 홈에 들어가면

개요를 클릭한다.  

애드센스 왼쪽 카테고리에 개요를 클릭하면  위 쪽 상단에 광고 단위 기준 선택한 후

왼쪽에  디스플레이 광고를 클릭한다

 

광고 이름을 작성한다. (자기가 원하는 이름을 쓰면 됨)

 

왼쪽은 광고 크기는 반응형이라고 설정한다.

위와 같이 해야 모바일과 PC에 최적화된 광고가 노출이 된다.

만들기를 클릭하면 코드 복사를 해서 

내 티스토리 블로그에 들어가서 설정에  스킨 편집에 들어가서

bady와 bady사이에  붙여 넣기 한다(어디에 넣을지 몰라서 대충 아무 데나 넣었다)

 

 

  • 오른쪽에 자동 광고로 바꾸어 놓는다
  • 사이트에 적용을 한 후에 코드를 복사한다
  • 티스토리 설정에서 스킨 편집으로 이동한다
  • html 편집을 클릭한다.

  • 코드 복사한 것을 위의 head와 head 사이에 붙여 넣기 한다.
  • 위 11번 정도에 복붙 하고 실수로 또 한 번 복붙 했다. 그래도 큰 문제는 없었다.
  • 위 코드만 나오면 머리에 쥐가 난다. 어디다 붙일 수도 없어서 대충 아무 데나 복붙 했다.
  • 기계치에 티스토리 초보자라 너무 많이 헤맸다.
  • 타 블로그의 구글 애드센스 넣는 것이 달라서  겨우겨우 따라 했다.

 

 

(티스토리 플러그인)

티스토리 플러그인으로 가서 구글 애드센스를 찾으려고 아무리

찾아도 찾을 수가 없었다.

시간만 가고 정말 머리에 쥐가 났다.

결국엔 열심히 정보를 헤매다가 지식인에서 답을 얻었다.

 

티스토리 설정에 들어가서  카테고리를 보면  중간에 수익란에

애드센스 관리(연동)가 있다(  연동을 했기 때문에 관리로 바뀜)

애드센스 연동이라는 글을 누르면 내 블로그와 구글

애드센스가 연동이 된다

아래와 같은 내용이 나온다.

광고 설정은 본인이 원하는 대로 하면 된다.

전체 자동 광고를 누르고 나는 상단 하단 글 중간을 클릭해서

설정했다.

 

설정을 하고 나니 모바일에서 광고가 나오지 않았다.

 

글에 따라 광고가 달린 것이 있고 구글 애드센스라는 글만 나오는

블로그 글도 많았다.

스킨 편집에 내가 이것저것 붙여 넣기를 해서 그런 건지

머리가 지진이 난다ㅠㅠㅠㅠㅠ

 

다음날 되니 광고가 게재가 되는 곳과  광고 게재가 안 되는

곳도 있다.

 

구글 애드 샌스 광고가 모바일에서  안 뜨는 이유

  • 모바일 광고는 광고주가 내 블로그에 맞는지 살펴보고 넣는다.
  • 광고를 넣고  내 핸드폰에 안 나올 때도 있다.
  • 타인 핸드폰에서는 광고가 나와도 내 거에는 안 나올 수도 있다.
  • 내 블로그의 광고를 절대 클릭하면 안 된다.- 광고가 정지될 수 있다 함

 

PC상의 광고도 이상하게 뜬다.

정말 어려워ㅠㅠㅠ

잘못될까 봐 스킨 편집은 건드리지 못하겠다.

 

기계치인 나는 겨우겨우 광고를 위와 같이 이상하게

달기를 했지만 뿌듯했다.

 

첫날에 광고비가 1달러가 들어와서 기분이 날아갈 듯 기뻤다.

반응형